본문 바로가기

일과공부

[드론 기초] ③ DJI MAVIC MINI

최근 크리에이터와 유투버들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영상 촬영  또한 카메라 감독, 조연출, 영상 편집자, 포토그래퍼, 그래픽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만의 시장이 아님을 여실히 보여준다. 그래서 오늘은 DJI MAVIC MINI 시장과 장점, 강점, 업그레이드버전 DJI MAVIC MINI2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드론사진

1.DJI MAVIC MINI

지금은 단종된 상품이지만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DJI에서 MAVIC MINI 2를 팔고있다. 작년에 지인에게 선물 받아 사용하고 있는 드론이 바로 매빅 미니이다. 여행이나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가장 핫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예전엔 카메라나 핸드폰으로 풍경을 촬영했다면, 요즘은 드론으로 전체적인 뷰를 담는걸 사람들이 선호한다.

DJI는 드론 관련 회사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상당한 점유율을 가진 회사이다. 그만큼 팔고 있는 드론 종류도  많은데, 그 중 입문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드론이 MINI 시리즈.

 

드론일러스트사진

 

2.DJI MAVIC MINI 장점

무게는 249g밖에 되지 않고, 접이식이라 휴대하기 편하다. 매빅 미니는 배터리 하나당 30분 정도 비행을 할 수 있는데, 배터리 크기를 보면 이게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게 된다. 배터리 사이즈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30(초경량 드론은 비행 최장 시간이 30)을 비행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촬영용 드론이라 카메라도 빠질 수 없다. 2.7k 해상도를 가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데, 짐벌 기능까지 있어 흔들림이 없기에 영상 촬영이 아주 수월하다.

 

드론을 처음 받았을 때,본체, 프로펠러, 충전키트, 조종기, 매뉴얼 및 퀵 가이드, 등 등이 있었는데, 선물해주신 분이 프로펠러 홀더는 깨 먹었다고 하셔서 실제로 사면 본체 외에 추가로 주는 게 많다. 원래는 별매였다고 하는데 매빅 미니부터 기본 세트에 포함되어 인기가 많다고 한다.

 

 

드론과조종기사진
box사진

3.DJI MAVIC MINI 강점

비행 및 촬영 하기에 앞서 매뉴얼을 보면 핸드폰과 본체를 연결 시키라는 모든 가이드가 다 나온다. DJI 공식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방법이 다 나와있어 괜히 입문자용 드론 중 1 소리를 듣는게 아닌 것 같다. 조종기 밑부분에 핸드폰을 고정시킬 수 있어 조종하면서 카메라의 화면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마 드론을 처음 비행하는 초보자 분들이 제일 걱정하는 것이, 드론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비행하다가 돌아오지 않으면 어쩌지 라는 걱정이다. 그런데, 매빅 미니는 일정 거리 이상 가게 되면, 자동으로 원상복귀 할 수 있는 자동복귀 기능이 탑재 되어있다. 추가로 착륙할 때 착륙장소가 안전한지 자동 고도 감지 기능이 있어 안전비행이 가능하다.

 

직접 조종해서 촬영하는 방법도 있는데, 추가 기능도 있다. 촬영하기 전 깔았던 앱 내에서 나를 사람으로 인식해 내 주변을 맴돌며 촬영하는 기능이 있는가 하면, 나를 기준으로 수직 상승하여 내 주변의 풍경도 다 직접 촬영해주는 기능도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부드럽게, 전문가가 촬영한 것과 같이 수월하게 촬영 가능하다.

 

소녀가드론날리는사진

4.DJI MAVIC MINI 2

지금은 단종 됐지만, 매빅 미니보다 한 단계 위인 매빅 미니 2는 더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하니, 드론 입문자들에게 강추하는 모델이다. 크기도 작아 가족여행이나 해외여행 가면, 주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드론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될 것 같다.

 

 

하늘사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