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과공부

[에프터이펙트] 익스프레션(#loopOut#pingpong#cycle#continue)

 

섬네일사진

 

1. comp세팅

메뉴/ new/ composition

2. solid 세팅

타임 패널 빈곳 우클릭/ new / solid

3. shape layer(원 그리기)

원 그리기/ effect controls/ gradient ramp/ 컬러 선택/ 


4. shape layer 포지션

 

 

shape layer2 작은 원 레이어 선택/ 단축기 P/ 0초 처음 인디케이트/ 스톱워치 클릭/ 1초 인디케이트당 기기 / 큰 원에 맞닫게 옮기기/1초 15 프레임 인디케이트 당기기/ 처음 키 복사/ 붙여 넣기


5. expression/ loopout/continue

shape layer1 큰 원 선택/ 단축기S/  0초처음인디케이트/ 스톱워치클릭/ 1초인디케이트당기기 / 처음키 복사하여 붙여넣기/0초 인디케이트 0,0 입력/ shape layer1큰원 선택/스케일의 스톱워치+ alt/스케일 화살표/ property/ loopout type="cycle", numkeyframe=0) 클릭


 

loop out(type="continue") 입력(에러가 뜨면 키가 두 개밖에 없어서 그러니 컨티뉴 뒤를 삭제하면 된다.) "키가 끝나는 지점도 처음 이랑 똑같은 간격으로 커진다"는 의미

단!! 지속적인 움직임을 줘야 하기 때문에 easyeasy가 먹히지 않음

 


6. 원을 회전하는 shape layer 로테이션/

두 개의 원 shape layer 그리기

 

 

키프레임 시작 스톱워치/ 로테이션 0/ 1초 후 키프레임 당기기/ 로테이션 360도/ 키프레임 시작에 당기기 /로테이션 스톱워치+ alt/스케일 화살표/ property/ loopout type="cycle", numkeyframe=0) 클릭

 


7. expression/ / loopout/ pingpong

 

 

 loopout type="pingpong", numkeyframe=0) 입력

 

"한 바퀴 돌고 다음키에서 다시 거꾸로 한바퀴 돌면서 반복한다"는 의미

 


8. 사각을 회전하는 shape layer 포지션

사각 shape layer와 원 shape layer 그리기/

 

키프레임 시작 스톱워치/ 포지션 0/ 3 프레임 후 키프레임 당기기/ 두 번째 모서리 포지션 옮기기/3 프레임 후 키프레임 당기기 /세 번째 모서리 포지션 옮기기/3 프레임 후 키프레임 당기기 /네번째/네 번째 포지션 옮기기/프레임 후 키프레임 당기기/원래 제일 처음 키프레임 복사해서 붙이기/ 로테이션 스톱워치+ alt/스케일 화살표/ property/ loopout type="cycle", numkeyframe=0) 클릭

 

 


9 사각 회전 후  마지막 반복 구간/ numkeyframes

 

numkeyframes: 키프레임 몇 개를 사용해서 루핑 시키는가? 어느 키프레임으로 루핑 시키는가? 

 

numkeyframes: 1 입력 (한 바퀴 돌고마지막 2 모서리만 왔다 갔다 함)

numkeyframes: 2 입력 (한 바퀴 돌고 마지막 3 모서리만 왔다 갔다 함)

728x90